플래시& 스위시& 포토샵 배우기
[스크랩] [플래쉬강좌]모션 트위닝(Motion Tweening)
내향적인
2007. 10. 11. 10:57
[플래쉬][플래쉬강좌]모션 트위닝(Motion Tweening) |
플래시에서 제작되는 애니메이션은 Tweening 방식이 적용되어 만들어집니다. 트위닝이란 애니메이션의 시작과 끝 장면의 그림이 있으면 그 중간 장면들은 자동으로 생성하여 연결되는 방식입니다. 플래시에서 쓰는 Tweening 방식은 2가지로 모션 트위닝(Motion Tweening)과 세이프 트위닝(Shape Tweening) 입니다.
먼저 모션 트위닝(Motion Tweening)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. 모션 트위닝이 일어나기 위한 조건
-시작과 끝에 반드시 키프레임이 삽입되어야 합니다.
-그리고 그 키프레임에는 Tweening에 사용될 객체가 그룹이나 심벌로 지정되어 하나만 있어야합니다.
![]() 1. 제대로 된 모션 트위닝 : 트위닝된 구간이 화살표로 보입니다. 2. 잘못된 모션 트위닝 : 트위닝된 구간이 점선으로 보입니다. - 객체가 그룹이나 심벌이 아닌 상태에서 모션 트위닝을 한 경우 - 끝부분에 키프레임이 삽입되지 않은 경우 |

모션 트위닝을 적용시켜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은 위치 이동, 크기 변화, 회전, 색상 변화(투명도 포함)입니다.
|
|
|
|

![]() 1. Scale : 크기 변화가 있는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때 체크합니다. 2. Ease : 애니메이션의 가속도를 설정합니다. - Easing Out(100) 값을 적용하면 처음에는 느리다가 점점 빨라집니다. - Easing In(-100) 값을 적용하면 처음에는 빠르다가 점점 느려집니다. 3. Rotate : 애니메이션의 회전을 설정합니다. - None : 회전을 설정하지 않은 상태 - Auto : 자동으로 회전되도록 설정합니다.(Free Transform툴로 돌려준 각도 만큼 회전) - CW : 시계방향으로 회전되도록 설정합니다. - CCW :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되도록 설정합니다. - Time : 회전 수 입력 4. Orient to path : 경로 애니메이션에서 선과 직각을 이루면서 자연스럽게 되도록 설정합니다. 5. Sync : 심벌 애니메이션의 동시성을 설정합니다. 6. Snap : 가이드에 객체가 붙도록 설정합니다. |
출처 : Chinggis Khaan
글쓴이 : NANMOLA 원글보기
메모 :